본문 바로가기

성수맛집 . 노포 추억의 맛 중국집, 중국관

Onitsuka 2024. 12. 29.

성수동 이사 후 동네 로컬 맛집 뿌시기? 단골집 만들기에 열중입니다.

주말마다 동네 맛집을 찾아 다니는 중인데 그중에서 진짜 진짜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1. 중국관 위치 및 정보

위치 : 서울 성동구 뚝섬로 404 2층
영업시간 : 오픈시간 확인이 어려움 / 닫는 시간 19시 (추정)
휴무일 : 매주 일요일 휴무 (추정)
연락처 : 02-464-1391

 

 

 

 

네이버 지도에서 주소 말고는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곳!!! 중국관입니다.

저도 이날 동네 산책을 하던 도중 지도에 정보도 많지 않은데 엄청 오래된 중국집이 보여서 홀린 듯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뚝도시장' 버스정류장 바로 뒤편에 있는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아주 예스러운 간판과 가게 입구가 반겨 줍니다.

실내는 중앙에 있는 테이블과 의자를 제외하고 좌식 테이블과 창가의 테이블은 아주 오래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닳고 닳은 듯한 테이블이 오래된 노포라는 것을 증명해 주었고, 아무런 정보 없이 방문했던 터라 더더욱 신뢰도가 올라갔습니다.

언제 적 물건인지... 모를 브라운관  TV가 있었고 그 위에 신형 LED TV의 조합이라니...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실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2. 메뉴 및 후기

메뉴판은 막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그럭저럭 합리적인 가격이란 생각이 들었고, 저는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현금 결제 시 짜장, 짬뽕, 간짜장, 볶음밥을 홀에서 드시고 현금 결제시 1,000원 할인입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전화도 많이 오고, 방문해서 배달 주문 하시는 분도 꽤 있으시더라고요.

전체적인 상차림입니다. 김치는 밥류를 시키면 주시는데 면류를 시키시더라도 사장님께 말씀하시면 주십니다.

 

옛날 중국집 볶음밥의 근본! 묽은 짜장과 계란프라이 그리고 케첩이 뿌려진 샐러드!!! 

이 비주얼을 만났는데 어찌나 반갑던지... 요즘 프랜차이즈 중국집도 많아지고 이런 옛날식 볶음밥을 만나기 힘든데 우연히 방문한 곳에서 이런 추억을 만나다니 너무 반가 왔습니다.

 

그리고 기대했던 데로 적당히 달콤한 짜장맛과 볶음밥이 너무 훌륭했고, 조금 느끼할만하면 같이 먹는 케첩+샐러드가 입맛을 더 자극시켜 줘서 맛있는 한 끼를 했습니다.

 

나중에 좀 알아보니 여기는 옛날식 탕수육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다음엔 탕수육을 먹어봐야겠어요.

 

 

저처럼 추억의 맛이 그리우신 분들은 성수 중국관 꼭 방문 추천 드립니다.

댓글